구미시청년새마을연대, 연탄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선물
김영숙기자
0
885
11.17 15:05

구미시는 구미시청년새마을연대(회장 박근덕) 주관으로 지난 12일 임수동 일대에 위치한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연탄 나눔 봉사활동’ 을 실시했다. 이번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본격적인 동절기를 앞두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5가구에 따뜻한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근덕 회장을 비롯한 회원 15명은 회원들은 좁고 가파른 골목길을 따라 직접 연탄을 날랐고, 연탄을 건네며 나누는 따뜻한 인사와 미소 속에서 현장은 추위 대신 훈훈한 온기로 가득했다.

회원들은 각 가정을 방문해 난방 상태를 점검하고, 생활에 필요한 불편사항을 함께 살피며 세심한 관심을 보였다. 이날 전달된 연탄은 지역사회의 온정을 전하는 희망의 상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근덕 회장은“청년들의 땀방울 하나하나가 누군가의 난로가 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이번 봉사에 임했다”라며,“청년새마을연대의 작은 정성이 지역의 큰 온기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구미시청년새마을연대는 산불예방 캠페인, 희망나눔 주거환경개선봉사, 행복나눔 사랑의 물품 전달 봉사활동 등 매년 연말연시 지역사회를 위한 청년 주도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며 나눔과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