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과 함께하는 문해력 성장 수업
김영숙기자
0
60
12.18 17:39

송정초등학교(교장 전지은)는 12월 8일(목)과 15일(목),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책읽기수업동아리 연계 프로그램인‘그림책과 함께하는 문해력 성장 수업’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림책 읽기와 책놀이 활동을 연계한 수업으로, 학생들이 책을 즐겁게 읽으며 자연스럽게 문해력을 기르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학급별로 진행된 수업에서 학생들은 그림책 속 인물과 상황을 중심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을 나누고, 만들기와 표현 활동을 통해 책의 내용을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수업은 경상북도교육청 도서관 평생교육원 외부 강사 안성미 강사의 지도로 진행되었다.

전지은 교장은 “아이들이 그림책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책 읽기를 즐거운 경험으로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과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독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수업에 참여한 2학년 김 학생은 “그림책을 읽고 주인공을 따라 해 보거나 책놀이를 하니까 내용이 더 잘 이해되고 오래 기억에 남았다.”며 즐거운 소감을 전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