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사건.사고.안전
사건.사고.안전

구미경찰서-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 근절 위해 ‘맞손’

김영숙기자 0 45

1ae61429c48d3deafc98ad7ce724d550_1766042172_2959.JPG
 

구미경찰서(서장 유오재)12. 18.() 보이스피싱 피해 근절을 위해 MG 새마을금고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구미경찰서 관계자와 관내 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 최근 지능화·고도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공동 대응하고 시민의 소중한 재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응 매뉴얼, 피해사례 등 정보 공유 피해방지를 위해 각 기관 공유 및 공조 체계 유지 이용객 대상 예방 홍보 활동 강화 검거 유공자에 대한 감사장·포상금 등 적극 포상 등 실효성 있는 헙업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최근 증가하고 있는 기관 사칭형·대출 빙자형 보이스피싱 범죄의 특성상 금융 창구 단계에서의 조기 인지가 피해 예방의 핵심인 만큼, 지역 밀착형 금융기관인 새마을금고와의 협력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경찰서장 유오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금융기관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범죄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다해 시민이 안심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