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열린광장 > 정치계 소식
정치계 소식

후쿠시마 방류에 대처하는 우리의 과제 토론회 개최

김영숙기자 0 461

221798ee5d3dfbdbd31d373e14d83f94_1684157275_0546.png
 

김영식 의원(경북 구미시을, 국민의힘)이 주최하는 후쿠시마 방류에 대처하는 우리의 과제토론회가 오는 17()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일본 정부는 지난해 4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오염수의 해양방출 처리 방침을 정하고, 올해 1, 방출설비 공사와 NRA(일본 원자력규제위원회)의 사용전 검사, IAEA 최종 보고서 발표 등을 거친 후 올해 여름 경 해양으로 방출할 것임을 밝혔다.

이에, 우리 정부는 오는 23일 전문가로 구성된 시찰단을 후쿠시마 원전에 파견할 예정이다.

후쿠시마 방류수 문제는 우리나라 해역 및 수산업 등 국민건강과 경제에 미칠 영향 등에 대한 우려로 국민적 관심이 높은 만큼 이번 토론회는 방사선 전문가, 시민단체, 규제기관, 학계 등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후쿠시마 방류수에 대한 과학적인 사실을 확인하고, 이를 바라보는 국민의 시각과 우려를 논의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부, 국회, 과학계의 노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회의 발제는 김고윤 대한방사선방어학회 학회장과 김정훈 부산가톨릭대학교 방사선학과 교수가 각각 후쿠시마 방류수에 대한 과학적 접근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부국회과학계의 노력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 좌장은 김만철 중앙대학교 에너지시스템공학부 교수가 맡는다.

토론에는 김혜진 교수(홍익대학교 기초과학과), 고범규 이사(()사실과 과학네트웍), 서경석 책임연구원(한국원자력연구원) 신재식 국장(원자력안전위원회 방사선방재국) 참여한다.

 

김영식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방류수 영향에 대한 국민의 우려가 크므로 이를 해소하기 위한 정부, 국회, 과학계 등의 역할을 모색하는 동시에 국민 안전을 위해 경계해야 할 점은 명확히 하는 동시에 정치적 목적을 위해 과학적 사실을 호도하는 일부 언론과 단체, 어설픈 전문가들이 양산하는 가짜뉴스에는 적극 대응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