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상주시 감염관리 컨설팅,“감염관리 실천력 높였다”

이순락기자 0 99

c9847ab673eb3785fb49d756795b56ad_1752562807_1018.jpg
 

상주시는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관내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현장안심 컨설팅을 추진하였다.

 

지난 264개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희망한 20개 시설을 대상으로 3월부터 5월까지 직접 현장방문 컨설팅을 실시하고 방역물품(손소독제 외 7)을 배부하였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시설별 환경에 맞는 격리공간 제안 및 환기 가이드라인 제공 종사자 대상 감염병 발생시 조치 요령 및 운영관리 방안 안내 청소·소독·폐기물 처리 교육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코로나19, 레지오넬라증,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등 주요감염병 관리지침도 함께 배포하였다.

 

또한, 7월에는 사후 자가점검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전체 응답자중 13명이 매우만족’, 7명이 만족으로 응답해 가중평균 만족도는 91.25%에 달했다. 특히 감염관리 컨설팅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한 인원은 20명으로 가중평균 유용성은 92.5%로 나타났다. 가장 유익했던 분야로는 손위생 관리11명의 응답을 받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외에도 격리공간 지정, 환기관리, 환경 및 약품관리, 세탁물 관리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이 확인되었다.

 

참여 시설 관계자는 이번 감염관리 컨설팅을 통해 소독방법과 감염병 예방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유익했다. 종사자들이 감염대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금숙 질병관리과장은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요구를 확인했다, “내후년까지 모든 시설에 대해 컨설팅을 완료하여 감염병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