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군위군, 두 번째 다함께 돌봄센터 내년 1월 개소

이순락기자 0 172

d754c7af803b28ba5c0ea7921efa38dc_1761920645_5352.jpg
 

군위군은 돌봄 공백 해소와 아동의 안전한 방과 후 생활 지원을 위해 20261월 군위읍 행정복지센터 2층 복합SOC센터 내에 군위읍 다함께돌봄센터를 신규 개소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설은 2021년 부계면에 이어 군위군 내 두 번째 다함께돌봄센터로, 군위초등학교 후문과 인접해 있어 아동이 하교 후 안전하게 도보 이동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한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정규 교육과정 이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적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센터에서는 간식 제공,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체력 증진 활동과 야외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군위군은 신규 센터 개소를 통해 방과 후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학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는 한편,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를 키우는 돌봄 공동체 기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초고령 농촌지역인 군위가 이제는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으로 변화하고 있다이번 센터 개소가 아이를 혼자 두지 않는 군위, 함께 돌보는 따뜻한 지역사회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