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의성군, 설 명절 대비 가격표시제 이행 점검

이순락기자 0 98

f16e9256da4bf5271d8cae1ceebd1cb3_1769424014_6131.JPG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설 명절을 맞아 건전한 유통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소매점포, 골목슈퍼, 편의점 등을 대상으로 가격표시제 이행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126일부터 213일까지 진행되며 가격표 명확하게 표시되지 않았거나 실제 결제 금액과 차이가 발생하는 사례를 중점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군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경영 여건을 고려해 가급적 계도와 홍보 위주로 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가격표시제는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의 실제 가격을 라벨, 스탬프, 꼬리표 등으로 개별 상품에 표시하는 제도다. 다만 개별 상품에 가격 표시가 어려운 경우에는 진열대나 판매대에 가격을 종합적으로 게시해 소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해야 한다.

 

한편 의성군은 명절을 대비해 이달 2일부터 명절 성수품*을 포함한 주요 품목의 가격 동향을 파악해 의성군 누리집에 공개하고 있다.

* 주요 성수품: 배추, , , 양파, 감자,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 대추, 조기 등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점검을 통해 가격표시의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가 안심하고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지역 상인의 적극적인 협조가 공정한 상거래 문화 정착과 물가 안정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