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청송군, 전 세대를 위한 세계지질공원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순락기자 0 92

5be13eb75ca930c8cca3306bc867b94f_1752474501_1404.jpg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유아부터 시니어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가 지질공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질공원해설사와 함께하는 주왕산 탐방, 암석 팔찌 만들기, 지구와 닮은 청송사과 비누 만들기, 공룡이 무엇을 먹었을지 상상하기 활동 등을 통해 주왕산의 형성과 지구 내부 구조, 청송사과의 특징 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5be13eb75ca930c8cca3306bc867b94f_1752474514_376.JPG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은 관내 여러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폭넓게 운영되고 있다.

유아·어린이를 위한 청송 세계지질공원과 꿈꾸는 아이들프로그램은 청송군 방과후아카데미, 지역아동센터, 유치원 등과 협력하여 놀이와 체험 중심 활동을 제공하고, 아이들의 자연과 지질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며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학생 대상의 창의융합에듀파크 프로그램은 경상북도교육청과 연계해 청송의 교육 자원을 활용한 학교 밖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 중심의 학습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청송 세계지질공원은 지질공원해설사가 노인복지관, 경로당, 노인대학 등을 직접 찾아가 교육과 체험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지리적 제약 없이 시니어층도 지질공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에 대한 애정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또한 관광객과 초등학생을 위한 우리 함께, 청송 세계지질공원프로그램은 지역 파트너 기관과 협력해 주왕산 지질탐방, 사과스콘 만들기, 공룡 비누 만들기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산불 피해 복구 성금으로 기부되어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 세계지질공원 교육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가 청송의 지질 유산 가치를 이해하고 함께 보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