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아낌없 주는 군위군 “군부대 이전 전방위적 행정 지원 약속”

이순락기자 0 891


 1167e478f84f582f287241d41c089139_1717573254_2667.jpg

군위군은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6월 정례조회에서 김진열 군수를 비롯한 700여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대구 군부대 이전에 대한 전방위적 행정 지원을 약속하는 특별한 퍼포먼스를 시행했다.

 

이날 퍼포먼스는 군위군 공직자는 군인 가족 여러분을 책임지겠습니다라는 공직자들의 의지를 담은 현수막을 가운데 두고, 각 부서별 유치 메시지를 담은 패널을 소속 직원들이 직접 들고 김진열 군수의 선창에 맞춰 대구 군부대 이전은 군위로! 군위로! 군위로!”를 힘차게 외침으로써 군위군민뿐만 아니라 공직자들의 강력한 의지를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퍼포먼스에 앞서 정책추진단 김승현 투자프로젝트팀장으로부터 군부대 이전사업 개요, 우보 후보지 소개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5개 이전 후보 지자체 중 이전후보지(우보) 주민들이 먼저 나서서 지지 선언을 한 유일한 지자체, 동일한 광역지자체 내 이전으로 절차 간소화와 신속한 사업 추진 등 이미 군부대 이전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다는 군위군의 강점을 부각시켜 함께 공유하고, 군인 가족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부서 소관 업무별로 군인가족 지원정책 발굴에도 많은 고민과 협조를 해줄 것으로 협조 부탁했다.

 

발표가 끝난 후, 김진열 군수는 군인가족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교육이다라며 민선8기 아이조아센터, 아이사랑키움터, 청소년가온누리관 조성 등 이미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이 시작되었고 앞으로 3년 안에 반드시 그 기반이 조성되어야 한다면서 전 부서에서는 함께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오늘 행사는 올해 최대 현안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구 군부대 이전 사업에 대해 공직자들이 먼저 정확하게 알아야 군민들에게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고 대응할 수 있다는 김진열 군수의 평소 신념에 따른 것이다.

 

김진열 군수는 군민들과 민간단체에서 그동안 각종 행사 등에서 군부대 이전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데에 감사드린다 또한 앞으로는 우리 공직자들도 군청 과장급으로 구성된 군부대 이전 TF팀을 중심으로 전 행정력을 모아 사전 준비와 대응에 철저를 기할 것이다면서 오늘 이 퍼포먼스는 그 출발점이 될 것이고, 국방부와 대구시에서 올 연말까지 최종 후보지를 결정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는 만큼, 우리 700여 공직자들은 군민들과 함께 대구 군부대 군위 이전을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면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