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포항 MICE 얼라이언스 첫발… POEX, 지역 관광·숙박업계 대상 특강 개최

이순락기자 0 77

ad815c5974bb60cedb1cc4899f56c995_1761635370_8118.jpg
 

포항시는 28()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POEX, 대표이사 송남운)에서 지역 내 호텔·식음·관광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전시컨벤션산업의 이해와 POEX의 비전을 주제로 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향후 포항 MICE 얼라이언스(Pohang MICE Alliance)’ 구성을 위한 첫 교류의 장으로, 지역 관광산업과 MICE산업의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강연을 맡은 송남운 대표이사는 포항은 철강과 이차전지, 수소, 바이오 등 첨단 제조산업을 중심으로 성장하는 도시로, 앞으로는 관광과 MICE 산업을 결합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해야 한다전시컨벤션센터는 지역산업과 상권을 연결하는 경제 인프라이자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는 핵심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MICE 참가자는 일반 관광객보다 체류 기간이 길고 지출 규모가 두 배 이상 높다, “호텔·식음·쇼핑·교통 등 지역 서비스업 전반이 직접적인 수혜를 얻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ad815c5974bb60cedb1cc4899f56c995_1761635379_8917.jpg

참석자들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MICE 산업의 구조와 운영방식, 전시컨벤션센터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송 대표이사는 국내외 주요 전시장 사례를 소개하며 포항은 산업 기반과 도심 접근성, 해양 관광자원을 모두 갖춘 도시로 향후 동해안권 MICE 중심도시로 성장할 잠재력이 크다고 설명했다.

 

한편, POEX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숙박·식음·관광·교통 등 지역 유관 기관과 협력해 포항 MICE 얼라이언스를 본격 발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시·회의·관광을 연계한 공동 마케팅과 지역 특화 관광상품 개발을 추진하고, ‘산업과 관광이 공존하는 블레저(Bleisure) 도시 포항실현에 나선다.

 

송남운 대표이사는 “2027POEX 개관 이후 포항은 단순한 제조도시를 넘어, 산업과 관광이 어우러진 지속가능한 MICE 융합도시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논의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현 포항시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장은 오늘 이 자리는 포항의 관광과 MICE 산업이 상생의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뜻깊은 첫걸음이라며, “오늘 참석한 모든 분들의 아이디어와 참여가 향후 얼라이언스 출범의 든든한 초석이 되길 바라며, 시에서도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박희성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