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파워피플 > 파워피플
파워피플

김봉교 전도의원, "낙동강 둔치에 전국 최대 규모 다목적 레포츠 시설 메카 조성" 발표

김영숙기자 0 3409

3b6dc01442a313b7b2f6d08ef70e298b_1702974854_5321.jpg
~ 김봉교 前 경북도의회부의장, 국민의힘 구미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


전국 최대 규모 파크 골프장 메카, 어린이 놀이시설물 구축


김봉교 구미시을 지역 예비후보자는 전국 최대규모인 360만 평 규모의 낙동강 둔치를 활용해 다목적 레포츠 시설 메카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구미시는 노인층과 근로자 등에게 친환경 체육시설물을 조성해야 한다는 요구에 따라 38억 원을 들여 18~36홀 규모의 구미·동락·양호·고아·선산·해평·도개 등 7개 구장을 포함하는 낙동강 파크골프장을 조성했다.


하지만 이들 중 일부 골프장에 대한 불법 사용 논란이 일자, 낙동강유역환경청이 원상복구를 명령한 바 있다이에 대해 김 전 부의장은 일부 시민단체와 시민들의 요구에 따라 구미시가 전국 최대규모의 남이섬 숲을 능가하는 친환경 시민의 숲을 낙동강 둔치에 조성하려고 했으나 환경법 등의 저촉으로 무산된 바 있다.”라며 또 그러한 사례가 파크골프장을 조성한 낙동강 둔치에 적용되면서 시민의 건강권을 우선해야 할 시설이 법적 제약을 받는 만큼 법 규정을 완화하는 노력을 통해 구미를 전국 최대규모의 파크골프장 메카로 조성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김 전 부의장은 또 파크골프장과 함께 낙동강변에 대규모 놀이시설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가 근로자와 맞벌이 부부가 많은 젊은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놀고 쉴 곳이 없는 시민들이 역외로 여가를 보내고 있는 현실을 개선하겠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가족을 위한 물놀이장 및 어린이 숲 놀이터, 시민의 숲 등을 조성하겠다라는 김 전 부의장은 특히 다목적 물놀이장은 평소에는 물 위를 걸을 수 있는 정도의 수위를 유지하다 여름철에는 물로 가득 채워 수백 명이 동시에 이용 가능한 물놀이장으로 활용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진입로에는 숲길과 테마의 거리 등을 조성해 학습효과까지 고려한 놀이시설로 꾸미겠다.”라고 강조했다.

 

김 전 부의장은 낙동강 둔치와 낙동강 변에 가족을 위한 물놀이장 및 어린이 숲 놀이터와 시민의 숲, 조성한 파크골프장을 양성화할 경우 고령층과 젊은층, 어린이들이 연중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전국 최대규모의 다목적 레포츠 시설로 손색이 없을 것이라며, 낙동강 둔치와 낙동강 변을 활용한 전국 최대규모의 레포츠 메카로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확인했다.


이순락 기자

이메일 : gbmnews@naver.com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