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열린광장 > 세상사는 이야기
세상사는 이야기

군위군 통합신공항추진위원회, 대구편입관련 촉구 성명서 발표

김영숙기자 0 2005

~ 정부 여당 측의 약속이행 불발 시 신공항 철회 밝혀 ~

 

군위군 대구편입 법안 11월 국회통과 촉구문

 

약속의 시간이 또다시 도래했다. 군위군의 대구편입 9월 국회 상정이 무산되자 국민의 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929일과 30일 각각 회의를 열고 11월에는 당 차원에서 반드시 결론을 내겠다는 발표를 했다. 우리 군위군 통합신공항 추진위원회는 또다시 뒤로 밀리는 상황에서도 11월 시한을 정한 정부 여당 원내대표의 언약을 믿어보기로 했다. 이제 11월은 시작되었다. 우리 군위군민의 온 신경은 또다시 여의도로 향해 있다.

 

군위군의 대구편입은 단순한 행정구역 변경이 아니라, 통합 신공항의 시작점이며, 출발점이다. 지역 정치인 106명의 대구편입 약속이 없었다면 군위군의 공동후보지 유치신청은 없었을 것이며 아직도 통합 신공항은 부지를 결정하지 못해 광주공항과 수원공항 수준에 머물러 있을 것이다. 그리고 대구·경북이 앞 다투어 그려내고 있는 미래 청사진도 지금과는 많이 달랐을 것이다. 20207, 군위군민은 대구 경북 공동의 미래를 위해 공동합의문의 약속을 믿고 대구공항 이전부지 결정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제 대구 경북이 그 동안 군위군민의 마음 졸임에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

 

약속이 지켜지는 날을 기다린 지 2년이 지나 군민들의 인내는 임계점 넘은지 오래다. 이번 11월 국회에서는 그동안 있어 온 불신의 벽을 허물고 대구편입 절차가 마무리되기를 바라며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1. 다음은 없다. 11월이 군위군민 인내심의 최종시한이다.

2. 군위군은 모든 역량을 투입하여 반드시 11월에는 통과시켜야 한다.

3. 군위군은 지금부터 대구편입이 결정될 때까지 모든 공항관련 일정을

중단 하며 소통상담소를 폐쇄하라.

4. 11월 대구편입이 처리되지 않으면 신공항은 즉시 철회되어야 한다.

5. 국민의 힘 당은 군위군 대구편입에 관한 아름다운 약속을 꼭 이행하라.

2022. 11.

 

군위군 통합신공항 추진위원회 회장 박한배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