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노인지회 ‘금오장수회’ 창립출범 & 이재호 지회장 생신축하회
~ 81회 생신을 맞이한 구미시노인지회 이재호 지회장, 뒷쪽에 대한노인회 이중근 회장이 보낸 난화분이 보인다 ~
2025년 8월 27일(수) 15 : 30 노인지회2층 별관
(사)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지회장 이재호)가 2025년 8월 27일(수) 15 : 30 구미시지회 2층 별관에서 금오장수회 출범 및 이재호 지회장 생신을 맞아 축하의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호 지회장 생신 자축연 개최, 덕담의 축하시간
~ 이재호 지회장의 생신 자축연에서 덕담과 건배제의 ~
이재호 지회장은 생신을 맞이하여 “이근상 수석부회장님을 비롯한 분회장님 및 임원진과 사무국 직원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입니다. 모두가 건강하셔서 함께 행복을 누리시길 바랍니다.”고 하면서 축하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말을 하였다. 생신 축하에 대한 자축연으로 인근의 한식당에서 이근상 수석부회장, 제석모 실무부회장, 각분회장 및 사무국 직원 모두를 초청, 답례의 예를 표하기도 했다. “내년 후반기에 어르신의 전당 구내 민속관 리모델링이 완성, 입주되면 더욱 멋진 생일 자축연을 개최하겠다.”고 공표를 했었다.
강명구 국회의원 축전, 금오장수회 출범과 이재호 지회장 생신 축하
이재호 지회장의 오늘 생신을 위하여 (사)대한노인회 이중근 회장은 축하의 난 화분을 보내어 만수무강을 축복하였다. 또한 구미을 국민의 힘 강명구 국회의원은 축전과 함께 보좌관 김현경 선생이 직접 참석, “이재호 지회장님의 생신과 금오장수회 이근상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모든분들께 축하와 무궁한 발전을 빕니다.”라는 축전문을 직접 낭독하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이재호 지회장은 1944년생(81세)으로 1966년부터 40여 년간 교직에 재직, 초등학교장을 오랜 기간 역임, 황조근조훈장 수상, 교육부장관 표창 등 많은 공로를 쌓았으며, 구미노인대학장 역임 및 2024년 4월 1일 (사)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장에 취임, 지금에 이르고 있다. 특히 이재호 지회장은 노인지회의 협소한 공간부족 해소를 위해 구미시로부터 어르신의 전당 구내 한옥 건물(민속자료관)과 일부 부속건물 사용에 대한 승인을 받아 자신의 1차 선거공약을 현실화하고 있는 중에 있다.
금오장수회 출범, 회장 이근상 노인회 수석부회장, 총무 정욱영 감사 선임
~ 금오장수회 이근상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금오장수회(회장 이근상 노인회 수석부화장, 당연직)가 2025년 8월 27일(수) 13 : 30 구미시노인지회 2층 별관에서 이재호 지회장을 비롯한 회원 36명으로 구성, 출범식을 가졌다. 실제적으로는 창립총회 형식을 가졌던 것이다.
이날 사회를 맡은 정욱영 총무(노인회 수석감사)는 “금오장수회 출범 동기 및 배경이 그동안 노인회 내 복지회가 있었으나 실제적으로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고, 회칙의 목적에서 나타나 있듯이 구미시지회의 발전을 위한 친목과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출범하게 되었다.”고 설명하였다.
금오장수회 이근상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금오장수회는 과거의 복지회에서 재출발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부회장 김춘호 분회장님, 총무 정욱영 감사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모범적인 금오장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고 ‘친목과 화합 그리고 모두의 건강’을 기원했다.
정욱영 총무가 회의를 진행, 먼저 회칙 1조에서 8조(부칙)까지 수조해설, 통과시켰다. 그리고 부칙 8조 4항에서 1년에 1~2회 선진지 견학을 시행하기로 하였으며, 회원들의 회비는 월1만 원으로 자율적으로 납부하기로 하였다. 특히 이근상 회장은 회비 100만 원을 희사, 납부하여 회원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그리고 회의 중에 이재호 지회장이 신임 지산동 이수일(전 이장섭 후임)님을 분회장으로 임명하고, 임명장을 수여하는 행사도 가졌다.
이순락 기자
이메일 : gbmnews@naver.com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