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의회.행정
의회.행정

구미시, 부패위험성 진단 실시…청렴도 1등급 정조준

김영숙기자 0 740

9d84194fb3d1ed3808011dc6c9ae31e4_1705898762_0694.jpg
 

구미시가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하고 공직자 비위 척결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해 2월부터 부패위험성 진단 용역을 실시한다.

 

이번 진단은 국민권익위원회의 공직자 청렴도 평가 표준모형을 반영해 조직환경 부패위험도 업무환경 부패위험도 6급이상 공무원 개인 청렴도 3개 분야로 구성, 조직 내 부패 노출 가능성을 진단하고 분석한다.

 

부패위험성 진단결과를 분야별체계적으로 분석해 부패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보완점을 마련하는 밑거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부당이득 수수금지(업무관련자로부터 금품향응편의수수) 등 공직자 비위 사실이 확인된 경우 관련 부서와 관련자에 대해 무관용 원칙으로 강력하게 조치할 것이며, 최근 관내 생활체육센터 개관 지연으로 시민 불편을 초래한 공무원에 대해 명확한 책임소재를 물어 엄중 조치할 예정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으로 시민의 신뢰를 유지하는 데 힘쓰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