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구미소식 > 의회.행정
의회.행정

정지원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청소년복지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이순락기자 0 191

ecf1f6d7b745d6d362b23a509747e297_1713262917_5473.jpg
 

구미시의회 정지원 의원(국민의힘 / 양포)이 대표발의한 구미시 청소년복지 지원 조례안275회 임시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수정 가결되었다.

 

본 조례안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사회적·경제적 지원 사항을 규정하여 청소년의 복지향상을 위해 발의하였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문화시설·여가시설의 이용료 면제·감면(안 제4) 청소년의 건강 보장을 위한 사업 추진(안 제5) 위기청소년 및 청소년부모 지원계획 수립 및 지원(안 제68) 등을 규정하였고, 심의과정에서 정의규정의 청소년부모의 정의를 명확하게 수정하였다.

 

정지원 의원은 우리사회의 미래자원인 청소년을 위한 적극적인 복지 정책 추진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조례안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문화시설여가시설 이용료 할인, 건강증진 및 체력향상사업 추진, 약물 오남용 관리 및 흡연음주마약예방사업과 위기청소년 및 청소년 부모에 대한 지원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