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신공항이전 대비 도로정비 계획 시작
김영숙기자
0
1511
2023.05.04 15:56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도로 건설·관리를 위한 『구미시 도로건설 관리계획 및 농어촌도로 기본(정비)계획 수립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종합적인 도로망 계획과 세부 집행계획을 수립하기 위한『도로건설 관리계획 및 농어촌도로 기본(정비)계획』은 도로법에 따라 5년 단위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구미시는 통합신공항 이전에 따른 교통량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국가산단 및 도시개발로 인해 지속해서 교통 문제가 발생하는 지역에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도로망 계획과 세부 집행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번 용역에는 도로건설 관리의 목표 및 방향 설정, 도로교통 현황 및 문제점, 장래 여건 변화 및 교통수요 예측, 지역 도로망 개선계획, 도로 신설 및 유지관리 방향, 도로의 건설·관리 등에 필요한 비용과 그 재원의 확보에 관한 사항, 투자우선순위, 재원 조달계획 및 방안 등이 포함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교통 문제에 대해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대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로건설 관리계획 및 농어촌도로 기본(정비)계획 수립을 통해 구미시 주민들의 교통안전과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