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열린광장 > 정치계 소식
정치계 소식

‘국회 정책통’ 이만희 의원, 국민의힘 정책위 수석부의장 임명

김영숙기자 0 612


f63be6baa0906de1ca38ed328c9ee9ec_1681898375_8812.jpg
 

이만희 국회의원(경북 영천·청도)18일 의원총회에서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으로 임명됐다.

 

이로써 국민의힘은 김기현 당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 장을 비롯한 당지도부와 주요 당직 인선을 대부분 마무리하며 정책위원회도 본격적으로 가동될 것으로 보인다.

 

정책위원회는 당의 주요 정책방향 수립 및 조정, 당 입법사안 개발 및 심의, 당의 주요 정책결정에 대한 의견 제시, 정책위원회의 재정에 관한 협의 및 조정 그리고 당정협의 업무의 기능 등을 수행하며 수석부장은 의장과 함께 국민의힘 정책을 총괄하는 주요 당직이다.

 

현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이만희 의원은 재선 의원으로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 복수의 간사직을 역임하며 국회에서 정책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을 인정받은 회 정책통이다.

 

지난해 이태원 참사가 발생했을 때 국민의힘 이태원사고 특위 원장과 이태원 참사 국조특위 간사로서 야당의 불필요한 정쟁화를 서서 진화하는 등 정부 및 야당과의 협상과 조율에 있어서도 탁월한 력을 보여준 바 있다.

 

또한, 지난 4일과 13일 각각 정당 현수막 관리 개선 토론회고향사랑기부제 관련 토론회를 주최하는 등 사회적 이슈 및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한 분석과 대응도 신속하다는 평이다.

 

특히, 지난해 새 정부 출범에도 불구하고 현재 국회 의석 과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야당으로 인해 정부의 입법과 예산을 비롯한 대부분의 정책 추진이 지지부진한 가운데 지난 3월 말 윤석열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긴밀한 당정 협의를 통해 충분한 국민 여론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해 향후 국민의힘 정책위원회의 역할과 책임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당정일체를 실현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부 정책을 펼쳐야 할 뿐만 아니라 내년 총선을 대비한 공약 개발이라는 과제까지 안게 되어 향후 정책위의 행보가 주목된다.

 

이만희 의원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전 세계적인 경제 위기로 인해 그 어느 때 보다 민생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정부 정책의 우선순위는 무조건 민생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 정책위가 당정간 원팀을 이룰 수 있는 가교가 되어 국민 여러분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민생 정책, 더 나아가 내년 총선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생활형 정책 발굴을 위해 박대출 의장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